티스토리 뷰

목차



    코로나19가 바꿔놓은 일상의 모습은 여러가지가 있을 겁니다.

    그중의 하나가 온라인 수업, 재택근무 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그런만큼 학생이든, 성인이든 컴퓨터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사용량이 예전보다 훨씬 늘어난 것도 사실이고, 그러다보니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최근에 눈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상황이라고들 합니다.

    저 역시도 이런저런 이유로 눈에 쉽게 피로를 느끼고 눈건강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눈에 좋은 음식을 찾던 중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채소들중에서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1. 당근

    당근사진
    당근

    당근은 녹황색 채소중에서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은데요.

    이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전환이 되고, 이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루테인과 리코펜 성분도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이 역시 눈 건강과 시력 형성에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이들 성분은 특히 눈 건강 이외에도 항산화 효과, 노화방지, 면역력 향상, 동맥경화 예방 등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 당근은 비타민C가 풍부한 다른 채소와 함께 섭취할 때는 특유의 작용으로 인해 당근내 건강물질의 흡수가 저해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열무

    열무사진
    열무

    열무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적은 알칼리성 채소입니다.

    베타카로틴을 비롯하여 비타민B군과 비타민C, 사포닌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칼륨도 많이 함유되어 있고, 칼슘, 인, 철분 등의 무기질과 엽산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원기회복과 혈압조절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눈 건강에도 좋으며 소화기능 향상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네요.

     

     

    3. 다채

    다채사진
    다채

    다채는 양배추와 순무를 교배시켜 만든 채소입니다. 

    중국이 원산지이며,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수경 재배되고 있다고 하네요.

    비타민A의 성분인 카로틴이 시금치의 2배일 정도로 다량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특히 카로틴은 눈 건강에 좋은 것으로 유명하구요, 이 카로틴은 기름에 볶아 먹는 등 지방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을 극대화 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