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테크

"갤럭시워치4", "애플워치7"에서 '혈당'까지 측정한다?

by 선봉엠피 2021. 1. 24.
반응형

"갤럭시워치4", "애플워치7"에서  '혈당'까지 측정한다?

 

광학 센서를 활용해 채혈 없이 혈액 속 포도당 수치를 감지하는 무채혈 방식

하반기 갤럭시 언팩에서 손목 착용형 웨어러블 기기 신제품 3종을 공개

애플 역시 올해 선보일 '애플워치7'에 무채혈 혈당 측정 기능 적용을 기정사실화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3

 

애플 스마트워치 애플워치6

 

나이가 들어가면서 항상, 수시로 체크해야할 몸의 상태들이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것들이 혈압, 혈당 같은 것들이 있겠는데요.

혈압에 이어 혈당까지 스마트워치로 간단하게, 손 딸 필요없이 체크할 수 있는 날이 오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기사가 있네요.

-----------------------------------------------------------------------------------------------------------------

삼성전자가 올 하반기에 선보일 스마트워치 신제품 '갤럭시워치4'(가칭)에 혈당 측정 기능을 탑재한다. 

광학 센서를 활용해 채혈 없이 혈액 속 포도당 수치를 감지하는 무채혈 방식으로, 당뇨 환자는 물론 일반인 건강관리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거쳐 혈압과 심전도(ECG) 측정 기능을 활성화한 데 이어 혈당 측정까지 스마트워치로 지원하게 됨에 따라 웨어러블 기반 헬스케어 시장이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올 하반기 갤럭시 언팩에서 손목 착용형 웨어러블 기기 신제품 3종을 공개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혈당 측정이 추가되는 스마트워치의 명칭은 '갤럭시워치4' 또는 '갤럭시워치 액티브3'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스마트워치에 무채혈 혈당 측정 기술이 탑재되면 당뇨 환자는 하루에 많게는 10번이나 바늘로 손끝을 찌르는 불편에서 벗어날 수 있다. 

스마트워치 착용 도중에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생활 습관이나 식단을 좀 더 체계적으로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애플 역시 올해 선보일 '애플워치7'에 무채혈 혈당 측정 기능 적용을 기정사실화하고 있다. 

관련 특허 기술도 확보한 상태로, 기술 상용화에 앞서 신뢰성과 안정성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

라만분광법을 이용한 혈당측정은 꽤 오래된 기술인데, 그 정확도에서 차이가 좀 있었다고 하는데, 과연 이번 기술들은 얼마나 정확한 수치를 측정해줄 수 있을지 기대되지 않을수 없습니다.

저 역시도, 삼성의 "갤럭시워치"가 되었든, 애플의 "애플워치"가 되었든 먼저 나오는쪽으로 구매의향이 있을 정도입니다.

지금 손목에 있는 갤럭시워치3에서 업그레이드도 할겸 말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