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정책

11월 12일부터 유류세 인하, 직영과 알뜰주유소부터 적용됩니다!!

by 선봉엠피 2021. 11. 10.
반응형

 

유류세인하

 

 

앞서서 정부가 예고한 것처럼, 11월 12일 0시를 기준으로 유류세가 6개월간 인하됩니다.

 

 

이에 대해 최근에 포스팅도 한 번 했었는데요.

 

 

2021년 11월부터 바뀌는 정책들②-유류세 인하-11월12일부터!!!

국제유가 및 LPG 가격 급등 국민 실생활, 물류 유통에 악영향 11월 12일부터 유류세 20% 인하키로 최근 국제 유가가 3년만에 가장 높은 시세를 보이고 있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천연가스

cjk1108.tistory.com

 

 

치솟는 유가

 

 

오늘 포스팅에서는 좀 더 세부적인 내용과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언급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세부사항부터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부사항

 

인하기간

ㄴ21년 11월 12일 ~ 22년 4월 30일(6개월간)

 

인하내용

ㄴ유류세 20% 인하

ㄴ무연휘발유 164원 / 경유 116원 / LPG 40원 / 각각 인하

 

 

세부사항은 앞서서 포스팅한 내용과 별 다른 차이점은 없습니다.

하지만, 아래에서 보실 내용들은 지난번에 언급하지 않고 이번에 알려진 내용들이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유소별 적용순서

 

이번 유류세 인하가 동시에 모든 주유소에서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12일 0시를 기준으로, 정유사가 직접 운영하는 직영주유소(7.8%)과 알뜰주유소(11.4%)부터 우선 시행이 되고,  그 외 일반 자영주유소들은 기존의 재고물량 소진후에 가격인하가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기대효과

 

이번 역대 최대폭의 유류세 인하는 연일 치솟는 물가와 전세계적인 원자재 단가 급등으로 인한 국민들의 고통과 부담을 덜기 위함이 가장 큰 이유라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이번 유류세 인하가 생각보다는 큰 효과가 없을지도 모른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2018년에도 유류세 인하가 있었는데, 그 당시에는 국제유가도 떨어지는 추세였던 터라 유류세 인하의 효과가 극대화 되었었다는 분석인데요.

 

그렇지만, 이번에는 아람코의 석유 판매가격 인상 등 변수가 많아서 체감 효과는 2018년 보다는 덜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주유는 언제부터??

 

공식적으로는 12일 0시를 기준으로 직영주유소와 알뜰주유소부터 유류세 인하가 적용이 되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인근의 직영주유소와 알뜰주유소를 먼저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그 외의 주유소에서도 유류세 인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기존 재고의 소진이 우선되어야 하기 때문에, 급하지 않다면 조금 시간을 가지고 추이를 보면서 주유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하겠습니다.

 

 

 

#마치며...

 

코로나19로 인한 전세계적인 경제위기가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적인 불안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원자재 가격 인상, 물류 및 유통의 마비, 실질적 경제활동 인구의 감소 등 하나같이 어두운 전망들 뿐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치솟는 유가와 부족한 요소수 등으로 안그래도 불안한 국내 경제활동이 더욱 위축되는 것은 절대적으로 막아야 할 시점이라고 정부는 판단한 것 같습니다.

 

우선적으로 이번 유류세 인하로 급한 불은 끌 수 있겠습니다.

 

이후로도 경제활동의 위축을 초래할 수 있는 방해요소들에 대해서도 정부의 적극적인 대처를 촉구하는 바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