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힘든 나날이 계속되고 있지요.

    특히 최근에는 델타변이와 돌파감염이라는 변수마저 발생해서 상황이 한층 더 악화되지나 않을까 하는 불안감으로 전세계가 공포에 떨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팬데믹 상황이 지속되면서 국민들이 겪는 고통들도 이루 말로 표현 할 수 없을 정도지요.

    1 ~ 4차 재난지원금에 이어 조만간 지급될 5차 재난지원금도 이런 국민들의 고통과 피해를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한 정책의 일환이었는데요.

     

     

    #추가국민지원금이란???

     

    이번에 정부는 추가로 저소득층에게 1명당 10만원의 추가 국민지원금 지급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국민지원금

     

    정부는 8월 23일 5차 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저소득층 296만여명에게 1인당 10만원씩을 지급하는 추가 국민지원금을 결정했다고 밝혔으며, 이는 8월 24일부터 지급이 시작될것이라고도 밝혔습니다.

     

    여기서 밝힌 저소득층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234만여명과 법정 차상위계층 59만여명, 한부모 가족 34만여명 등이 되겠습니다.

     

     

    #대상자들은 별도 신청 필요없어!

     

    이번 발표에 따르면, 이번 추가 국민지원금은 별도의 신청이 필요없고, 기존 복지급여 계좌로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지급은 1인당 10만원씩해서 가구원 수에 따라 가구 단위로 지급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매달 따로 급여를 수급하지 않는 대상자들에게는 주민자치센터에서 계좌확인등을 통해서 9월 15일까지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까지 합치면 1인당 35만원 수령

     

    이미 지급하기로 결정된 5차 재난지원금은 소득하위 88%를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씩이라고 알려졌습니다.

    거기에 이번 추가 국민지원금까지 합치게 된다면 저소득층 대상자들은 1인당 총 35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이 지원금이 그동안 겪은 경제적 물질적 피해를 다 해소해줄 수는 없겠지만, 최소한의 도움의 손길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