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지난번에 제2금융권에서 주택담보대출과 사업자금대출을 알아보았던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생활안정자금+사업자금, 제2금융권에서 대출 알아보았습니다.(+필요서류)

    이전 포스팅에서 주택담보대출 중에서 생활안정자금의 대출조건과 대출한도등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생활안정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이란 본인

    cjk1108.tistory.com

     

    이후 실제로 A씨는 H캐피탈에서 대출을 진행을 했었습니다.

     


    다시 한번 대출 진행내용을 적어보자면...

    A씨는 몇년전 경기도 한 지역에서 아파트를 구매하면서 주택금융공사의 보금자리론을 통해 대출을 받습니다.

    그러다가 얼마 전 돈이 필요하여 주택담보대출 생활안정자금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시중 은행에서 대출을 진행하려 하였으나, 이미 주택금융공사의 기대출이 있고, 지역 또한 투기조정대상지역이라 한도가 거의 나오지 않는 수준이었습니다.

    그래서 제2금융권인 H캐피탈의 주택담보대출+사업자금대출을 알아보았고, 이 후 실제 대출을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희같은 서민들의 경우 주택을 구입함에 있어 주택담보대출 없이 매매하는 경우가 드물다보니, 의외로 1금융권에서 주택담보대출 생활안정자금 한도가 안 나오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니, 캐피탈사를 통한 방법도 있다는 것과, 잘 활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은 확실하기에 알아보지 않을 수 없더라구요.

     

    이전 포스팅에서 금리와 필요서류등에 대해서는 다 적어놓았으니, 참고하시고 오늘은 그 대출진행과정에 대해서만 짤막하게 말해보려고 합니다.

    ▷캐피탈사의 어플을 통하거나 아니면 상담사를 통해 대출진행 의사를 밝히면 전문상담사의 통화가 먼저 진행이 됩니다.

    ▷어플로 간단한(?) 작성을 하게 되구요.

    ▷필요서류를 문자로 안내받게 됩니다.

    ▷며칠 후에 상담사를 통해 감정인의 방문일자를 결정하게 됩니다.

    ▷감정인과 만나서 준비해둔 필요서류들을 전달합니다.

    ▷서류를 전달한 당일 심사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후 심사에 걸리는 시간은 2-3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심사통과를 하게 되면 캐피탈사의 업무를 대행할 법무법인 으로부터 연락이 옵니다.

    ▷기존 대출을 상환하기 위해 기존대출처에 연락을 해서 상환의사를 밝히고, 그 업무의 대행을 위의 법무법인에서 대행할 것임을 밝힙니다.

    ▷이후 법무법인에서 대출을 실행하고, 그 대출로 기존 대출을 상환하고 잔액을 입금하게 됩니다.

     

    이 모든 과정은 대략 1주일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중간에 필요한 서류들에 대해서도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