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삼성전자가 폴더블 시리즈를 스마트폰의 Z폴드, Z플립에 이어서 태블릿으로까지 그 영역을 넓히려 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내년초에 출시가 유력하다고 하는 태블릿 Z 시리즈는 가칭 "갤럭시 Z폴드탭"인데요.

    기존의 한 번 접는 방식이 아닌 두번 접는 더블폴딩 방식이 채용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르면, 여름 언팩행사에서 티저 영상이 공개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문매체마다 폴딩의 방식에 대해서는 약간씩 예상전망이 다릅니다.

    흔히 말하는 이중 힌지(경첩) 방식으로 네이밍처럼 Z자 형태의 더블폴딩 방식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며, 다 펼치면 최대 10인치까지 커지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런 전망도 나오고 있는 반면, 사이즈도 아직 예측 불가이며 폴딩 방식도 더블폴딩이 아니라 갤럭시 Z폴드2 처럼 스마트폰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나올것으로 전망하는 매체도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태블릿에까지 이렇게 Z폴드를 적용시키려는 것은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 태블릿 출하 규모가 2020년에 전년기준 13.6%나 증가했기 때문인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원격교육, 홈 엔터테인먼트 등 수요가 급증하면서 한때 주춤하던 태블릿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렇지않아도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거의 유일하게 꾸준히 태블릿 라인업을 유지하면서 신제품도 꾸준히 발표해왔던 삼성이었기에, 이런 태블릿 호황기를 그냥 놓치지는 않겠다라는 의지로 읽혀집니다.

    과연 어떤 폴딩방식으로, 얼마나 큰 화면으로 나타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