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삼성전자와 통신사들은 "갤럭시 S21 시리즈"의 출시일을 2021년 1월14일 공개, 1월15일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가고, 개통은 1월22일부터, 일반판매는 1월29일부터라고 발표했습니다.

    "갤럭시 S20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기본, 플러스, 울트라의 3가지 라인업으로 이루어지며, 울트라는 노트 시리즈처럼 S펜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단, 기본 탑재는 아니고 S펜을 수납할수있는 케이스를 별매하는 방식이라고 하지요.

    그리고 애플처럼!!!! 충전기와 유선이어폰은 제외한다고 하는데요...

    따라할걸 따라하지, 나 참...(아, 예약구매자에게는 무선이어폰...아마도 버즈...을 준다고 합니다)

    기본모델의 출고가를 100만원 언더로 시작한다고 하는데, 요즘 애플이 주도하는 가격다운 트렌드에는 조금 어긋나는듯 하고, 이번 시리즈에서 삼성측에서 역대급의 원가절감을 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퀄리티를 보여줄지 기대반 걱정반 인게 사실입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기존과 다르게 통신사만의 고유색상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제조사의 재고부담이 그 이유라고 하는데요...

    갤럭시S21은 ‘팬텀 그레이·팬텀 화이트·팬텀 바이올렛·팬텀 핑크’ 4종, 갤럭시S21 플러스는 ‘팬텀 블랙·팬텀 실버·팬텀 바이올렛’ 등 3종, 갤럭시S21 울트라는 ‘팬텀 블랙·팬텀 실버’ 2종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내 모델에는 엑시노스 2100가 탑재되는 것으로 알려졌고,

    디스플레이는 갤럭시S21과 갤럭시S21 플러스는 ‘플랫’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울트라는 엣지 디스플레이를 그대로 가져갈 것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화면 사이즈는 갤럭시 S21 - 6.2인치 / 갤럭시S21 플러스 - 6.7인치 / 갤럭시S21 울트라 - 6.8인치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