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애플은 매년 연말이 되면 올해의 플랫폼별 최고의 어플과 게임을 발표하는 행사를 합니다. 22년 올해에도 어김없이 올해의 어플과 게임을 발표했는데요. 과연 플랫폼별로 어떤 어플과 게임들이 2022년 최고로 선택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록]
    • 아이폰
    • 아이패드
    • 애플tv
    • 애플워치
    • 애플아케이드

     

     

     

    아이폰

     

    ㅁ어플

    ㅇBeReal

    -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 어플입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SNS와는 차별화되고 독특한 개념의 SNS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기존의 SNS와는 다르게 자연스럽고 극히 일상적인 모습을 공유한다는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SNS들이 잘나온 사진, 보정된 사진을 올리는 것에 비해 BeReal은 사진을 어플을 통해 사진을 찍는 그 순간이 바로 공유가 되어 가장 자연스럽고 일상의 순수한 모습을 공유하게 되는 것입니다.

    - BeReal은 어플을 통해 촬영을 하게 되면 스마트폰의 전후면 카메라가 모두 작동을 하게 되고, 자신의 일상적인 모습과 더불어 현재의 장소에 대한 기록도 함께 저장이 되어 일상을 공유한다는 느낌을 제대로 가지게 해줍니다.

     

    ㅁ게임

    ㅇApex Legends Mobile

    - 그냥 쉽게 말해서 배틀그라운드와 유사한 서바이벌 게임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컨트롤러도 지원하고 아이패드에서도 게임이 가능합니다. 

    - 기존의 배틀그라운드를 즐기셨던 분들이라면 어려움없이 적응하고 플레이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패드

     

    ㅁ어플

    ㅇGoodNotes5

    - 굿노트는 아이패드의 역사와 함께 꾸준한 발전을 함께 해온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 버전에서는 사파리에서 웹서핑을 하면서 보던 사진을 굿노트로 옮기는 기존의 기능을 넘어서 해당 사진의 피사체만을 선택해서 옮겨주는 "대상체 복사 기능"이 추가되어 웹서핑에서 맘에 드는 사진이 있다면 그 피사체만을 굿노트로 옮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굿노트를 사용하면서 올가미툴로 영역을 지정하게 되면 그 즉시 선택된 영역은 스크린샷으로 지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필기를 하거나 노트를 작성하면서 아주 유용한 기능이라고 하겠습니다.

    - 굿노트에 애플펜슬로 적은 내용을 사파리나 기타 프로그램에서 텍스트로 인식하는 OCI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 2023년 1월중에는 "노타빌리티" 어플과 비슷하게 녹음과 필기를 연계시킨 기능도 선보인다고 합니다.

     

    ㅁ게임

    ㅇMoncage

    - 3D 퍼즐게임이라고 분류할 수 있겠습니다. 한 화면에 분리된 2개의 세상이 펼쳐집니다. 2개의 세상은 전혀 연관성이 없는 모습이지만, 이 2개의 세상을 360도 회전시켜가면서 각각의 세상에 일어난 문제상황을 해결해 나가는 형식입니다.

    - 착시효과를 통해서 1개의 세상에 필요한 모습을 다른 세상에서 찾아서 겹치게 해서 일치시키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상호작용 퍼즐풀이 게임이라고 하겠습니다.

     

     

     

    ㅁ어플

    ㅇMacFamilyTree10

    - 유명인의 족보, 가계도를 만들어주는 어플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특정 유명인을 중심으로 가계도를 여러가지 모습으로 보여주며 그와 동시에 연도별, 사건별로도 가계도를 만들어서 보여줍니다. 

    - 다채로운 그래픽과 시각효과로 엄청나게 방대한 자료가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ㅁ게임

    ㅇIsncryption

    - 카드를 활용한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애플TV

     

    ㅁ어플

    ㅇViX

    - 스페인어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어플입니다. 국내 이용자들에게는 전혀 연관성도 필요성도 없는 어플이겠네요.

     

    ㅁ게임

    ㅇEl Hijo

    - 탈출 어드벤쳐 게임의 일종입니다. 어린 아이가 주인공으로 거대한 건물들과 지형을 탈출하는 형식입니다.

     

     

    애플워치

     

    ㅁ어플

    ㅇGentler Streak

    - 애플워치 자체의 운동앱과 병행 및 연동을 통해 사용자의 운동활동을 관리해주는 어플입니다.

     

     

    애플 아케이드

     

    ㅁ게임

    ㅇWylde Flowers

    - 애플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게임입니다. 

    - 동물의 숲이나 농장이야기 같은 형식의 게임으로 농장일과 마을생활을 해나가는 것이 주된 내용의 게임입니다.

     

     

     

     

    애플올해의어플과게임포스팅섬네일
    애플올해의어플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