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외부에서 업무를 본다거나, 은행일을 본다거나 할 때 각종 서류를 요구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를 찾는다거나 아니면 각종 증명서를 무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쉽게 찾으시라고 내주변 무인민원발급기와 행정복지센터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잠시만 집중하셔서 내용 확인하시면 큰 도움 되실겁니다. (인터넷을 바로 사용가능한 분들을 위해 온라인발급 페이지도 남겨드리겠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조회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시간은 자치단체 무임민원발급창구 운영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발급시간 및 발급수수료는 자치단체 사정(조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본인확인이 필요한 서류를 발급 시에는 지문인식이 필요합니다.

     

    지역별 행정복지센터 위치 조회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민원서류 등을 발급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으로 모든 걸 처리하다보니, 신분증을 안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행정복지센터의 근무 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 입니다.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 대리인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한 민원서류들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필요서류를 미리 준비해서 대리인에게 전달하고 신청을 의뢰하시기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방법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