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이번 내용에서는 나날이 그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기차표를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기차, 특히 KTX는 그 편안함과 속도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기에 미리미리 예매하려고 하는 사람들도 급증하는 현실입니다. 예전에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서 예매를 했어야 했지만, 이제는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예매가 가능합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서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시고, 예매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기차표 구매기간

    - 기차표는 출발일자 1개월전부터 예매가 가능합니다.

    - 출발일자 1개월전 오전 7시부터 출발당일 20분전까지 예매가 가능합니다.

    - 스마트폰으로(코레일톡 어플) 예매하는 경우라면, 출발당일에 기차가 출발하기 직전까지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기차표 결제, 발권

    - 기차표의 결제는 신용카드, KTX마일리지와 포인트, 현금계좌이체(홈페이지에서 예약시에만 가능)들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해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 신용카드 할부 결제는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기차표에 대한 결제를 마쳐야만, 모바일티켓 혹은 홈티켓으로 발권할 수 있습니다.

     

     

    기차표 취소관련

    - 기차표에 기재되어 있는 출발시각 이전에 홈페이지(홈티켓)나 코레일톡(모바일티켓)에서 기차표를 환불 또는 취소, 그리고 반환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출발시간이 지나갔다면 반드시 역의 창구를 찾아가서 환불 신청을 해야 합니다.

    - 스마트폰으로(코레일톡 어플) 구매한 기차표는 열차가 출발하고 나서 10분까지, 해당 기차의 내부가 아니라는 것이 확인되는 경우에 한해서 코레일톡 어플에서 환불 접수가 가능합니다.

    - 기차표에 기재된 도착역 도착시각 이후로는 환불 신청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 이미 구입한 기차표를 환불하려는 경우에는 환불신청 시점에 따라 위약금이 차등 발생합니다.

    - 명절 특별수송 기간에는 주말(금토일, 공휴일) 위약금이 적용됩니다.

    - 천재지변(태풍, 홍수 등)으로 인해 기차에 탑승하지 못한 경우에는 승차일로부터 1년 안에 기차표와 함께 그 당시 승차를 할 수 없었던 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를 역의 창구에 직접 제출하는 경우, 운임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기차가 출발할 때 까지, 기차표를 결제만 해놓고 발권하지 않은 경우에는 자동적으로 취소처리가 됩니다. 이 때는, 15%의 수수료가 발생된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차표예매방법에대한포스팅의섬네일
    기차표예매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