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이번 내용은 기차표 및 KTX승차권의 할인예매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여러가지 할인상품들이 있는데, 이러한 상품들을 미리 알고 있다면 평상시보다 좀 더 싼 가격으로 기차 및 KTX를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버튼들을 통해서 할인상품 및 예매방법에 대한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저렴하게 기차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차표 예매방법

    1. 인터넷 예매

    -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바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2. 스마트폰 예매

    - "코레일톡"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실행해서 바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3. 예매방법

    - 인터넷 및 스마트폰 모두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비회원으로도 예매가 가능합니다.

    - 단, 회원가입을 하는 것이 여러가지 장점이 있기 때문에 회원가입후 예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출발역과 도착역, 일자, 시간, 인원 등을 설정하고 해당 시간대에 있는 열차를 선택합니다.

    - 선택한 열차에서 원하는 좌석을 고르고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 최근에는 카드 결제뿐 아니라 다양한 간편결제방식도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간단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차표 구매 및 취소

    1. 기차표 구매

    - 기차표는 출발하는 날짜의 1달전 07시부터 출발하는 날짜의 20분전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코레일톡 어플로는 열차가 출발하기 직전까지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기차표 결제

    - 결제는 신용카드 및 KTX마일리지, 포인트, 현금계좌이체(홈페이지에서만 가능) 등이 가능합니다.

    3. 기차표 발권

    - 기차표의 발권은 결제가 완료되어야 모바일티켓 및 홈티켓 등으로 발권할 수 있습니다.

    4. 기차표 반환

    - 기차표에 기재되어 있는 출발시간 이전까지 환불/취소/반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티켓은 홈페이지, 모바일티켓은 코레일톡어플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 출발시간이 지났다면 역의 창구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 코레일톡 어플로 기차표를 구매한 경우에는 열차가 출발하고 10분안으로 현재 열차내부가 아니라는 것이 확인되면 환불접수가 가능합니다.

    - 기차표에 기재되어 있는 도착역 도착시간이 지나면 환불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구입한 기차표를 환불하는 경우에는 환불을 신청한 시점에 따라 위약금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 천재지변으로 열차에 탑승하지 못했다면 승차일 기준 1년내로 기차표와 함께 탑승하지 못했던 사유를 입증할 수있는 증명서를 역에 제출하면 운임의 50%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기차표를 결제는 했지만 발권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열차가 출발했다면 해당 기차표는 자동적으로 취소됩니다. 단, 이 경우 15%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기차표할인예매방법에대한포스팅의섬네일
    기차표할인예매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