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위임장은 일상생활이나 업무를 하면서 상당히 자주 접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 말 그대로 거래나 계약, 또는 업무처리 등에 있어서 어떠한 특정 인물에 그 일들을 위임한다는 내용을 적는 양식으로 용도나 종류에 맞는 위임장양식에 제대로 적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그래서 이번 내용은 종류별 위임장양식 또는 위임장서식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것에 대한 내용입니다. 별도로 특정 사이트에 회원가입해서 로그인을 해야하거나 할 필요가 없으니 아래의 버튼을 통해서 바로 다운받아 사용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추가로 위임장작성시 유의해야 할 사항들도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위임장 작성시 유의사항

    - 위임장은 특정사항에 대해서 특정인물에게 위임한다는 사실을 확실하게 이에 따른 다툼이나 분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으로 위임장에 날인하는 도장에 대해서 인감증명서를 첨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위임장을 작성함에 있어서 위임을 하는 사람이나 위임을 받는 사람이나 모두 19세 이상이어야 효력이 발생합니다.

    - 위임장을 작성함에 있어서 위임을 하는 사람의 정신적 건강에 아무런 이상이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강제가 아니라 본인의 자유의사에 따라 작성해야만 그 효력이 발생함을 명심해야 합니다.

    - 일반적인 기재사항 이외에 부동산매매, 법원제출서류, 법적공증을 유구하는 내용들에 대해서는 반드시 공증인의 공증을 함께 첨부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위임장을 작성함에 있어서 위임하는 권한의 내용을 명확하게 기술하고, 그 한계 또한 정확하고 분명하게 기술해야 합니다. 

     

     

     

     

    위임장양식다운로드에대한포스팅의섬네일
    위임장양식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