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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체중관리시에 도움이 되는 간식거리 TOP5

by 선봉엠피 2021. 3.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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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를 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도 아니고, 바로 식습관이라는 거 다들 아실겁니다.

이 식습관이라는게 정말 고치기 힘든것이...

허기를 참는다는게 정말 고통스러운 일이거든요.

기껏 참았다가도 한 번 먹으면 폭발해서 요요를 유발하기도 하구요.

오히려, 하루 세끼를 꼬박 챙겨먹으면서 간식도 챙겨 먹는 대조군이 오히려 건강한

체중을 유지한다는 조사도 있었다네요.

 

물론 하루 세끼의 양은 적게 먹는 것이 중요하고, 간식 역시 일반적인 간식으로는

안된다는건 주지의 사실입니다만...


건강 전문 웹사이트 "베리웰헬스"에서 

영양가는 높으면서 칼로리가 낮은!!! 간식 5가지를 공개했습니다.

 

1. 호두

단백질, 지방,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호두속의 다가불포화지방은 지방대사를 촉진해서

체중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딸기

혈당을 낮추고 염증을 완화하는 한편

비타민C가 풍부해서 지방연소능력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3. 후무스

으깬 병아리 콩에 올리브기름, 마늘 등을 섞어 만든 음식인데요.

단백질이 많고, 지방은 적다고 합니다.

그래서 포만감을 줘서 허기를 쉽게 달래준다고 해요.

 

4. 우유

각종 영양소와 포만감을 제공하는 단백질이 많아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땅콩버터

포만감을 주는 최고의 간식중 하나라고 합니다.

특히나 땅콩버터의 지방은 움직이지 않아도 많은 칼로리를 연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대신 칼로리가 높으니, 적당히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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