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시대가 발전하고 식생활이 다양화되면서 치아관련 질병이 급증하고 이에 따라 예전에는 수요가 적었던 임플란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젊은 세대까지도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임플란트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플란트 브랜드의 종류와 각각의 장점, 그리고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격비교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브랜드의종류와장단점에대한포스팅의섬네일
    임플란트종류

     


    [목차]

    ㅁ임플란트의 종류-수입제품

    ㅁ임플란트의 종류-국내제품

    ㅁ수입제품과 국내제품의 장단점

    ㅁ임플란트의 의료보험

    ㅁ임플란트 가격비교하기


     

     

    임플란트의 종류 - 수입제품

     

     

    ㅁ스트라우만

    -우리나라를 제외하고는 전세계에서 1위를 달리는 스위스 브랜드입니다. 수술시에 뼈와 유착이 가장 잘되면서 치유기간도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격도 그만큼 비싸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ㅁ아스트라

    -스웨덴 브랜드로 역시 식립성공률이 높습니다. 뼈의 상태가 좋지 않은 환자들이 선택하는 브랜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스트라의 임플란트는 미세한 나사선이 힘을 잘 분산시켜 주는 형태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스트라우만과 마찬가지로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ㅁ브레네막

    -가장 처음으로 만들어진 브랜드 입니다. 스웨덴의 브랜드로 역시나 뼈와 유착이 아주 잘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인 것이 임플란트의 구조가 다른 브랜드들에 비해 복잡하기 때문에 병원들이 기피한다고 합니다. 적어도 우리나라에는 납품되는 곳이 없다고 합니다.

     

     

     

    임플란트의 종류 - 국내제품

     

     

    ㅁ오스템

    -국내에서는 임플란트를 가장 먼저 개발한 브랜드입니다. 오래된 역사만큼 인지도 또한 가장 높으며 98.8%의 높은 성공률이 말해주듯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환자의 치아 뼈와 임플란트의 접촉 부위가 넓어서 부착시간이 짧은 것이 큰 장점입니다.

    -가격은 대략 60 ~ 80만원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미리 검색을 통해서 할인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ㅁ덴티움

    -국내 2번째의 임플란트 브랜드입니다. 역시 오래된 역사만큼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뼈와의 유착이 아주 뛰어나며 표면처리 기술도 좋아서 고정력이 좋다고 합니다. 

    -오래된 역사에 비해 아직 대중화가 되지 않아 인지도가 낮은 편입니다만, 치과의사들이 가장 추천하는 임플란트라는 말도 있을 정도로 품질면에서는 뛰어납니다.

    -가격은 대략 90 ~ 120만원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미리 검색을 통해서 할인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ㅁ네오

    -최근 인지도를 높이려는 많은 시도를 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수입제품인 스트라우만과 유사한 표면처리기법을 통해서 뼈와 임플란트의 유착도를 극대화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세균의 침투를 억제하는 기술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접착력이 뛰어나서 초기 유지력이 뛰어나며, 손상된 부분만 교체해가면서 오래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대략 70 ~ 80만원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미리 검색을 통해서 할인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ㅁ디오

    -기존에 컴퓨터로 스텐트를 만들던 회사로 3D 공법을 이용해서 환자 개개인의 구강상태에 맞춰서 식립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이를 통해 보다 정확한 위치에 정확한 각도로 심을 수 있습니다. 

    -티타늄으로 만들어진 임플란트의 장점을 이용해서 임플란트 표면에 혈액을 원활하게 공급해서 수명을 2배까지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대략 70 ~ 130만원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미리 검색을 통해서 할인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수입제품과 국내제품의 장단점

     

    -수입제품이든 국내제품이든 어느정도 특출난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어느 한 쪽을 써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예전에 비해 국내제품도 수입제품만큼 품질이 좋아졌기 때문에 골질이 특이하게 좋지 않거나 뼈가 많이 없어서 임플란트 시술 자체가 어려운 환자들이 아니라면 국내제품으로도 충분하다는 의견입니다.

    구분 수입제품 국내제품
    장점 표면처리가 뛰어나서 뼈유착이나 성공률이 높다 국내에서 주로 사용된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사후관리가 쉽다
    단점 사후관리가 어려울 수 있다
    가격이 비싸다
    국내에서 잘 사용되지 않는다
    성공률이 수입제품에 비해 조금 떨어지는 편이다. 

     

     

     

    임플란트의 의료보험

     

    -국내에서는 건강보험공단에서 만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평생 2개까지 보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부담금은 비용의 30%가 되겠습니다. 이렇게 개인부담금 30%를 적용한 임플란트 1개의 가격은 보통 30 ~ 40만원으로 산정이 되는데, 이는 바꿔 말하면 건강보험공단에서 일반적으로 임플란트 1개의 가격으로 정한 금액은  100 ~ 130만원 사이가 된다는 의미입니다. 

     

     

     

    이빨마다 임플란트의 가격차이가?

     

    -앞니와 어금니의 임플란트 가격은 차이가 납니다. 어금니의 경우 잘 보이지 않을뿐아니라 기능성에 더 충실해야 하는 반면 앞니는 말할 때나 먹을 때, 웃을 때 등 항상 보이기 때문에 기능성 측면 뿐 아니라 심미성 측면까지 고려되어야 하기에 앞니의 임플란트 가격이 좀 더 비싸다고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비교하기

     

     

    ㅁ건강보험 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비급여 진료비 정보]를 클릭합니다.

    -조회하고자 하는 곳의 [지역]을 선택하시고 [의료기관 규모] [치과병원]을 선택합니다.

    -[비급여 진료비 항목][임플란트]를 입력하고 돋보기모양을 눌러 검색을 시작합니다.

    -[상세분야선택]화면이 뜨면 모든 항목을 체크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최종적으로 [검색]을 클릭하게 되면 검색이 완료되고, 해당병원에서 시술하는 임플란트의 가격 정보가 표시됩니다. 

     

     

     

    ㅁ모두닥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접속해서 [진료과목]에서 [치과]를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임플란트]를 선택하고, [지역]을 선택하면 리스트 및 지도화면으로 병원위치와 진료비, 치료비, 보험 적용후 비용, 비보험 치료 비용 등의 평균 가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과정을 거치는 것이 귀찮으시다면, 직접 해당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을 아래에 링크해드리겠습니다.

     

     

    치과 임플란트 가격비교 | 모두닥 가격정보

    내 동네 병원의 치과 임플란트 가격/비용이 궁금하신가요? 모두닥 가격정보에서 직접 확인하고 비교해보세요! 임플란트(메탈), 임플란트(골드), ...

    www.modoodoc.com

     

     

     

    읽어보면 좋은 포스팅

    임플란트의 시술과정과 비용, 관리방법과 부작용에 대한 상세정보


     

    임플란트의 시술과정과 비용, 관리방법과 부작용에 대한 상세정보 알아보기

    시대가 발전하고 식생활이 다양화되면서 치아관련 질병이 급증하고 이에 따라 예전에는 수요가 적었던 임플란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젊은 세대까지도 임플란트 시술을

    cjk110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