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우체국에서 임신부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출산과 자녀의 성장지원을 위한 무료공익보험이 나왔습니다. 바로 "대한민국 엄마보험"이 그것입니다. 이제부터 이 보험의 내용과 가입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릴테니, 꼭 확인하셔서 조건 되시는 분들은 신청해서 혜택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엄마보험 가입자격

     

    ◆자녀의 경우(주계약) 임신차수와 상관없이 뱃속의 태아일 때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일로부터 10년간 유지됩니다.

    ◆엄마의 경우(특약) 17 ~ 45세 사이의 임신 22주 이내의 임산부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험내용

     

    ◆우체국에서 대한민국 국적의 산모와 아기를 위해 만든 공익보험입니다.

    ◆임신부의 임신질환과 자녀의 희귀질환에 대한 진단비를 10년간 우체국에서 무료로 보장합니다.

    ◆자녀의 희귀질환은 보험 가입후 10년간 보장합니다.

    ◆임신 22주 이내 특약에 가입한 경우에는 산모의 임신질환에 대해서도 추가로 보장합니다.

    ◆보험금 면책이나 감액기간이 없습니다. 가입 즉시 바로 100% 보장됩니다.

    ◆민간보험에 비해 보장내용이 부족하지만, 우체국에서 보험료 전액을 지원하는 무료공익보험이기 때문에 신청대상에 해당된다면 가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녀 희귀질환 진단보험금(주계약)

     

    ◆보험기간중에 희귀질환으로 진단이 확정된 경우에 진단비 100만원이 지급됩니다.(단, 최초 1회만 지급됩니다)

     

    임신부 임신질환 진단보험금(특약)

     

    1. 임신중독증 진단보험금

    ◆보험기간중 임신중독증 진단이 확정된 경우에 진단비 10만원이 지급됩니다.(단, 최초 1회만 지급됩니다)

    2. 임신고혈압 진단보험금

    ◆보험기간중 임신고혈압 진단이 확정된 경우에 진단비 5만원이 지급됩니다.(단, 최초 1회만 지급됩니다)

    3. 임신성당뇨병 진단보험금

    ◆보험기간중 임신성당뇨병 진단이 확정된 경우에 진단비 3만원이 지급됩니다.(단, 최초 1회만 지급됩니다)

     

     

     

    대한민국엄마보험 보장내용 및 신청방법에 대한 포스팅의 섬네일
    대한민국엄마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