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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나라는 정부와 지자체가 시행하는 다양한 지원제도가 존재하며, 그 중에는 신청하지 않아도 받을 수 있는 지자체의 지원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전국의 지방자치단체가 대부분 시행하고 있는 시민안전보험이 그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 보험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안전보험이란?

     

    • 전국 지방자치단체 243개 중에서 97%인 245개의 자치단체가 시행하고 있는 제도
    • 별도의 신청 절차가 필요없고, 해당 지자체에 주소를 두고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보장 가능
    • 의도치 않게 발생하는 재난, 사고 등의 피해를 입은 시민들의 사망, 후유장애, 부상 치료비 등을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가 가입한 보험
    • 시민들의 안전 보장을 위해 지자체에서 자체적으로 보험료를 부담
    • 해당 지자체에 주소를 두고 있다면, 별도의 가입신청과정이 없이 일괄적으로 자동 가입

     

     

    보장사항

     

    1. 보장내용

    •  지자체별로 예산규모가 상이하므로 보장항목이나 보상한도 금액이 다름
    •  통상적으로 최소 5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

    2. 보장항목

    • 자연재난 사망
    •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 사망 및 후유장애
    •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 입원일당
    • 스쿨존 및 실버존 사고
    • 자전거 상해 사망 및 후유장애
    • 개 물림 진료비
    • 개인 이동수단 사망 및 후유장애

     

     

    보장항목 확인방법

     

    ✅재난보험24 홈페이지 이용

     

    ✅카카오페이 app 이용

    1. 카카오페이 실행

    • 카카오페이를 실행

    2. 보험 메뉴 실행

    • 메인화면 중간의 [전체]메뉴를 클릭
    • 상단에 나타나는 메뉴를 넘기면서 [보험]메뉴를 찾아서 실행

    3. 동네무료보험 실행

    • [보험]메뉴에서 [동네무료보험]을 실행

    4. 최종확인

    • 화면 하단으로 이동하면 [내 동네무료보험 보러가기]를 실행
    • 이어지는 화면에서 현재 가입되어 있는 내 동네 무료보험에 대한 내용 및 청구방법 확인 가능

     

     

    보상청구방법

     

    • 사고가 발생하였다면, 3년 이내로 청구해야 합니다.
    • 청구시에는 제출서류가 필요합니다. 
    • 해당 서류는 재난보험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지자체에 제출과 동시에 보상청구를 하게 됩니다.

     

     

    내동네무료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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