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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신청개시에 대한 포스팅의 섬네일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신청개시

     

     

     

    2월 10일부터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신청시작

    소기업/소상공인에게 1업체당 100만원씩 지급

    온/오프라인 신청후 증빙서류 제출후 심사예정

     

     

     

    1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에 대한 신청과 수령 잘들 하고 계신가요?

    벌써 5단계까지 진행되고, 오늘 2월 10일부터는 확인지급이 시작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대한 포스팅은 이미 작년 연말에 올려서 많은 분들이 봐주셨는데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어서 신청하세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이 오늘(12월 27일)부터 시작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방역조치가 다시 강화되고, 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소기업의 피

    cjk1108.tistory.com

     

    이번에 신청을 받는 확인지급단계는 영업시간 제한 또는 일반 소상공인중에서 증빙자료 확인이 필요하거나, 개업 등 사유로 지원이력이 없는 업체들이 대상이 됩니다.

     

    저 역시도 이전 단계까지는 해당이 되지 않아서 이번 확인지급 신청을 막 한 상태인데요.

    부디 잘 통과가 되어서 수령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듯, 1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의 막바지 단계인 확인지급단계에 대해서 신속하게 알아보고 해당되시는 분들은 어서 신청하시기 바라며,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확인지급 대상

     

    1. 신청사이트(소상공인방역지원금.kr)에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는 되지만, 추가적인 자료의 제출/확인/검증이 필요한 경우

    - 공동대표 운영 사업체

    - 비영리단체 중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소비자생활협동조합

     

    2. 신청사이트(소상공인방역지원금.kr)에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는 되지만, 온라인으로 본인인증이 불가능하거나, 본인계좌가 아닌 타인계좌로 수령하기를 원하거나, 계좌가 압류되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신속지급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 온라인으로 본인인증 불가 사업체

    - 대표자 본인의 신청불가로 대리인을 통해서 수령을 희망하는 사업체

    - 대표자 사망으로 신청불가한 사업체

    - 대표자 본인계좌의 압류 등으로 인하여 타인의 계좌로 수령을 희망하는 사업체

     

    3. 신청사이트(소상공인방역지원금.kr)에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 않으나, 관련자료를 첨부해서 지원요건충족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

    - 21년 12월 18일 이후에 중대본의 영업시간 제한조치를 받은 소상공인/소기업

    - 일반 소상공인/소기업 중에서 매출감소가 확인되는 사업체

    - 21년 12월 15일 이후에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사업자로 전환한 사업체

     

     

    제출서류

     

    아래의 표를 참고하셔서 해당하는 제출서류를 준비해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유형에 공통적인 필수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혹은 사업자등록증명(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이니 꼭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유형별 제출서류
    유형별 제출서류

     

     

     

    신청방법과 절차

     

    유형별로 온/오프라인으로 신청을 접수합니다.

     

    1. 온라인 신청(22년 2월 10일 ~ 3월 4일)

    - 온라인 신청은 사이트(소상공인방역지원금.kr)에 접속합니다.

    - 개인정보 활용 등에 동의합니다.

    -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서 확인지급 대상여부를 확인합니다.

    - 휴대폰인증 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제출서류를 업로드 합니다.

    - 신청 이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지원대상 요건을 확인합니다.

    - 지급대상 여부를 최종확인되면 신청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2. (예약후)오프라인 신청(22년 2월 24일 ~ 3월 4일)

    - 사이트에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만, 온라인 본인인증이 불가하거나, 타인계좌로 수령을 희망하거나, 계좌압류 등의 사유로 신속지급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에 오프라인으로 신청합니다.

    - 사이트(소상공인방역지원금.kr)이나 콜센터(1533-0100)를 통해서 필요한 증빙서류를 안내받고 방문 일자/시각/장소를 예약합니다.

    - 대상자에게는 안내문자가 사전발송되며, 콜센터는 오전9시부터 저녁 18시까지 운영됩니다.

    - 방문장소는 전국 70곳의 소진공 지역센터입니다.

    - 사이트와 콜센터를 통하지 않으면 예약 신청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방문/신청 후에 소진공 담당자가 증빙서류를 확인하고 온라인 시스템에 자료를 입력하게 되며, 이후 검증을 통해 최종적으로 지급대상 여부가 확인됩니다.

    (서류가 미흡하거나 허위사실이 확인되거나, 미제출 시에는 부지급 처리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확인지급 처리절차 단계별 설명
    확인지급 처리절차

     

     

     

    유의사항

     

    - 이의신청은 3월중에 별도안내후 진행될 예정으로 부지급을 통보받은 소기업/소상공인이 대상이며 증빙자료를 추가로 구비하여 온라인 혹은 지역센터에 예약후 방문신청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매출액은 국세청에서 확인하는 자료만 인정되며, 개별증빙은 불인정됩니다.

    - 개업일은 국세청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 제출된 서류 등은 보조금 사업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타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신청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요건에 부합하지 않거나, 중복수급/부정수급/오지급 등의 경우에는 환수 조치 예정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2월 10일부터 시작되는 1차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단계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저처럼 애매한 시기에 창업을 했거나 하는 분들은 앞선 단계에서 대상이 아니라는 결과에 많이들 실망하고 안타까워하셨을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번 확인지급 단계에서 최대한 많은 분들이 수급자격을 인정받아서 방역지원금을 모두모두 수령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단계에서 확실하게 수급자격을 획득해놓아야 추후 있을 2차 방역지원금이나 그 이후로 있을 지원금 대상에서 누락되는 일이 없을 거라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모두모두 신속히 신청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